자유게시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범 주례사 ,참고하세요^^

존경하시는 하객여러분!

먼저 양가를 대신하여 먼거리에서 참석하여 주신 여러분들께 주례로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저는 오늘 양가 부모와 친척을 모신 자리에서 이렇게 신랑 신부 축하 주례사를 드리게 되어 마음이 매우 기쁩니다.

이제 들녘에는 황금물결이 출렁거리고 풍성한 결실의 계절입니다. 이런 호시절을 맞이하여 신랑 000군과 신부000양이 이제 백년가약의 한마음으로 새로운 인생의 길을 갈려고 양가 부모님과 일가친척을 모시고 여러분들 앞에 이렇게 섰습니다.

아까 사회자님께서 소개한대로 오늘 결혼하는 두 사람은 유수한 대학교를 마치고 각자 사회에서 열심히 인생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든든한 한 쌍입니다.

아시다시피 인생의 길은 춤을 출 때도 있고, 가끔은 병원에 갈 `때도 있는 희로애락의 시간들입니다. 이럴 때 부부가 서로 축하하고 위로해주면서 마음을 함께 한다면 반드시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어 갈것입니다.

어느 서양 철학자가 하신 말씀이 문득 생각납니다.

“인생은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가는 자가 승리한다”고 했습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마음에 새겨야 할 훌륭한 말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러분!

오늘 황금빛이 빛나는 9월의 신랑·신부도 인생을 천천히,꾸준히 두 사람이 정다운 길을 함께 만들어 가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이만 저의 주례사를 마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두 사람을 축복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주례로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2022.   .     .

주 례 0 0 0

^^^^^^^^^^^^^^^^^^^^^^^^^^^^^^^^^^^^^^^^

안녕하세요

가끔은 주위에서 우리 형제들께서  주례를  요청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절대 당황하지마시고 당당하게 주례를 서시기바랍니다.

그래서 제가 미력하나마 주례사를 나름대로 만들어봤습니다.

형제님! 내용 조금 수정하셔서(계절 등) 당당하게 주례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나이에 이정도는 해야지요.

건투를 빕니다.

유대지 드림 01062559678     sps38@hanmail.net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선택삭제
비밀글해제
비밀글로
블라인드해제
블라인드처리
휴지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