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장님 이미지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제19대 회장에 당선되어 인사를 드리게 되니 감회가 새롭고
책임감이 무겁습니다. 회원님들 가내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 피어나시길 바랍니다.

본회는 자식을 잃고 그 아픔을 가슴에 묻고 살아가시는 부모유족과, 선친을 조국의 수호신으로 받치고 그 슬픔과 아픔을 가슴에 안고 살아가는 자녀유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분들의 아픔을 가슴에 안고 본회의 새로운 모습으로 창조와 혁신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우선 8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하신 최해근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 첫째

    회원들의 불신임을 청산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로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하겠습니다.

    이러한 가치를 회원 간 화합의 모체로 둔다면
    회원 모두의 공감을 얻을 수 있고 마침내 화합도 이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둘째

    회원님들의 고견을 청취하여 국가보훈처 및 관계기관 등과의 소통의 경도를 높여 긍지와 자부심을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고 하겠습니다.

저는 본회의 구성원과 회원들에게 군림하는 회장이 아닌,
소통과 경청의 자세로 공평하고, 민주적인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본회 구성원들과 회원님들께 존경 받는 회장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축하와 축복 속에 임기를 끝내고자 합니다.

본회는 아픔으로 탄생한 단체로서 그 아픔을 국민들과 공유하고, 홍보하여 국민적 공감대를 이루어 내고 많은 보훈단체의 희생의 가치보다 전사나 순직으로 국가유공자가 된 희생의 가치를 높이고 본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헌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한번 멋진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 합께 갑시다.
저 또한 온 정열을 다하여 회원들의 복지를 챙기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5월11일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